벤투 "포르투갈, 호날두에게 의존하면 안 돼"
2014-06-16 출처: 코리아골닷컴
파울루 벤투 포르투갈 대표팀 감독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의존하지 않고 팀 전체가 힘을 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벤투 감독은 16일(한국시각) 기자회견을 통해 "호날두 같은 선수를 보유하고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그는 팀의 전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때문이다"고 칭찬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뜻도 내비쳤다. 벤투 감독은 "세계 최고의 선수가 있다고 해서 우승컵을 차지할 수 있는 게 아니다"며 "몇몇 사람들은 이런 말을 듣기 싫겠지만 이는 사실이다"라고 말했다.
호날두는 무릎과 허벅지 부상에서 회복했다. 최근 훈련을 소화하며 독일전 출전에 파란불을 켰다. 그렇지만 정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의문이다. 이에 벤투 감독은 "23명의 모든 선수들이 하나가 되어야만 원하는 성과를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벤투 감독은 경기 시간에 불만을 나타내기도 했다. 포르투갈은 현지시각으로 오후 1시에 열린다. 경기가 열릴 살바도르는 약 28도까지 치솟는다. 브라질의 더운 날씨를 고려하면 체력적인 문제가 나타날 수도 있다. 벤투 감독은 "1시 경기는 선수나 팬들에게나 모두 좋지 않다"고 불평했다.
페루 게레로 덴마크전 나서며 미이라들에 고마워할 이유
페루의 주장 파울로 게레로(플라멩구)가 17일 새벽 1시(한국시...- 코스타리카 vs 세르비아 승자는?
- 아르헨, 경기 하루 앞두고 선발 공개..'메시-아구에로 출격'
- 6전 6승,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 독일의 1차전 걱정
- 마르셀로, 스위스전에서 ‘브라질 주장 완장’ 찬다
- 연도
- 우승
- 준우승
- 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