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훈련 복귀, 포르투갈 '안도의 한숨'
2014-06-08 출처: 코리아골닷컴
포르투갈 대표팀의 에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29, 레알 마드리드)가 훈련에 복귀할 수 있게 됐다.
호날두는 무릎과 허벅지 부상으로 그리스, 멕시코와의 평가전에 불참하며 우려를 낳았다. 포르투갈은 두 번의 평가전에서 그리스와 0-0으로 비기고 멕시코를 1-0으로 꺾었지만, 호날두가 빠지자 화력에 문제를 드러냈다.
휴식 기간이 길어지자 호날두가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서도 제대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이어졌지만, 마침내 호날두가 훈련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한다.
포르투갈 축구협회는 공식성명을 통해 "호날두와 라울 메이렐레스(31, 페네르바체)가 팀 훈련에 복귀할 예정이다. 페페(31, 레알 마드리드)는 개인 재활 훈련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포르투갈은 페페가 종아리 부상에서 회복하면 100%의 전력을 갖추게 된다. 그렇지만 월드컵 개막 이전에는 11일 새벽(한국시각) 아일랜드와 단 한 차례의 평가전만을 남겨두고 있어 페페의 경기 감각을 조율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포르투갈은 브라질 월드컵에서 독일, 가나, 미국과 함께 G조에 속해 대회 초반부터 험난한 경쟁을 펼쳐야 한다.
페루 게레로 덴마크전 나서며 미이라들에 고마워할 이유
페루의 주장 파울로 게레로(플라멩구)가 17일 새벽 1시(한국시...- 코스타리카 vs 세르비아 승자는?
- 아르헨, 경기 하루 앞두고 선발 공개..'메시-아구에로 출격'
- 6전 6승,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 독일의 1차전 걱정
- 마르셀로, 스위스전에서 ‘브라질 주장 완장’ 찬다
- 연도
- 우승
- 준우승
- 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