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멕시코의 한숨...DF 레예스, 부상으로 월드컵 최종 불발
2018-06-13 출처: 스포탈코리아
디에고 레예스의 러시아 월드컵 출전이 불발됐다. 레예스는 멕시코 핵심 수비수다.
멕시코축구협회는 13일(한국시간) “레예스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승선이 끝내 불발됐다. 우리는 레예스의 부상이 완벽히 회복되지 않은 점을 파악했다. 월드컵 이후 부상을 털고 더 강해지길 바란다”라고 발표했다.
레예스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지난달 5일 이후 그라운드를 밟지 못했다. 후안 카를로스 감독은 레예스를 월드컵 최종 명단 23인에 포함해 부상 회복 정도를 지켜봤지만 끝내 동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2011년 7월 칠레와의 코파 아메리카 조별리그에서 데뷔전을 치른 그는 A매치 55경기에 출전해 멕시코 수비를 책임졌다. 수비 전 지역을 커버할 수 있는 만큼 멕시코 입장에서 알토란같은 자원이다.
최근 멕시코는 대외적으로 신음하고 있다. 월드컵 직전 스코틀랜드와의 평가전 1-0 승리 이후 매춘부 파티로 현지 언론의 비난을 받았다. 여기에 단단한 수비가 필수인 월드컵 무대에서 레예스까지 이탈한 점은 분명 악재다.
관련 뉴스
[러시아WC] '격전지 입성' 신태용 감독, "스웨덴전 승리하도록 준비 잘 하겠다"
한국축구 국가대표팀의 신태용(47) 감독이 출사표를 던졌다.지난 3일 월드컵을 앞둔 대표팀이 한국에서 오스트리아로 이동하며 유럽에 발을 딛었다. 대표팀은 볼리비아전과 세네갈전 두 ... 더 보기독일 뢰브 감독 "한국·스웨덴, 쉽지 않은 팀..멕시코 위협적"
요아힘 뢰브(58) 독일 축구대표팀 감독이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 만날 멕시코, 스웨덴, 한국에 대한 평가를 내놨다.12일(이하 한국시간) 독일축구협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격... 더 보기멕시코, 러시아 모스크바 입성.."마지막 분전 준비한다"
한국과 2018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에서 맞대결을 벌인 멕시코 축구대표팀이 결전지인 러시아에 입성했다. 멕시코는 덴마크에서 전지훈련을 소화한 뒤 12일(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셰... 더 보기'18경기 16골 4도움' 에릭센 있어 기대되는 덴마크
이번 러시아 월드컵에서 덴마크를 주목하는 이유가 있다. 바로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 덴마크의 에이스 크리스티안 에릭센(26)이 건재하기 때문이다.에릭센은 아약스를 거쳐 2013년 ... 더 보기[월드컵] 기성용의 무거운 짐을 함께 나누는 구자철과 박주호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11일 오후 3시30분(이하 현지시간) 오스트리아 그로딕에서 아프리카 세네갈을 상대로 본선 전 마지막 평가전을 갖는다.대표팀은 세네갈과의 평가전을... 더 보기
페루 게레로 덴마크전 나서며 미이라들에 고마워할 이유
페루의 주장 파울로 게레로(플라멩구)가 17일 새벽 1시(한국시...- 코스타리카 vs 세르비아 승자는?
- 아르헨, 경기 하루 앞두고 선발 공개..'메시-아구에로 출격'
- 6전 6승,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 독일의 1차전 걱정
- 마르셀로, 스위스전에서 ‘브라질 주장 완장’ 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