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체 "포르투갈전 압승, 별 의미는 없어"
2014-06-21 출처: 코리아골닷컴
독일 미드필더 마리오 괴체가 무려 네 골 차로 대파한 포르투갈전 승리에 큰 의미를 두는 건 옳지 않다고 말했다.
독일은 지난 17일(한국시각)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G조 1차전 경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버티고 있는 포르투갈을 4-0으로 완파했다. 시작 전부터 독일의 우세가 예상되기는 했지만, 경기 내용과 결과 모두 독일이 이처럼 압도적인 경기를 한 건 예상 밖이었다.
그러나 괴체는 포르투갈전 대승에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내용과 결과와 관계없이 포르투갈전은 1승일 뿐이라는 게 그의 생각이다.
괴체는 국제축구연맹(FIF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점 3점을 따낸 건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이내 "승점 3점 외에는 포르투갈전 승리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우리의 경기력은 과대 포장해서는 안 된다"며 이제 한 경기를 한 게 전부라고 말했다.
이어 괴체는 "포르투갈을 상대로는 몇 가지 잘 된 게 있었던 게 전부"라며, "운이 좋았던 장면도 있었다"고 밝혔다.
괴체는 선발 출전한 포르투갈전에서 공격 진영으로 다섯 차례나 전진 패스를 연결하며 날카로운 경기 운영 능력을 선보였다.
페루 게레로 덴마크전 나서며 미이라들에 고마워할 이유
페루의 주장 파울로 게레로(플라멩구)가 17일 새벽 1시(한국시...- 코스타리카 vs 세르비아 승자는?
- 아르헨, 경기 하루 앞두고 선발 공개..'메시-아구에로 출격'
- 6전 6승,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 독일의 1차전 걱정
- 마르셀로, 스위스전에서 ‘브라질 주장 완장’ 찬다
- 연도
- 우승
- 준우승
- 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