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레 "메시·호날두, 월드컵 우승은 중요"
2014-03-15 출처: 코리아골닷컴
역대 최고로 평가받는 펠레가 현존하는 최고인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월드컵 우승의 중요성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펠레는 최근 ‘걸프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축구 선수에게 월드컵은 매우 중요하다"며 과거와 달리 국제무대보다는 소속팀에서의 활약에 더 큰 비중을 두는 최근 추세에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다.
특히 펠레는 "호날두나 메시가 월드컵을 우승하면 당신만큼 위대한 선수가 될 수 있다고 보는가"라는 질문에 "메시와 호날두는 둘 다 훌륭한 선수 생활을 해왔다"면서도, "축구 선수의 인생에서 월드컵 우승은 아주 중요하다. 나는 두 선수가 대표팀에서 더 좋은 활약을 해주길 기원한다"며 대표팀에서도 소속팀만큼의 활약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메시와 호날두는 지금껏 소속팀에서는 수많은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지만, 아직 각각 아르헨티나와 포르투갈 대표팀에서는 우승 경력이 없다. 그나마 메시는 20세 이하 대표팀과 올림픽에서 정상에 오른 적이 있으나 성인 대표팀 데뷔 후 월드컵, 또는 코파 아메리카와 같은 메이저 국제 대회 우승은 아직 없다.
그러나 50년대부터 70년대에 활약한 펠레는 소속팀이었던 브라질 명문 산투스보다는 자국대표팀에서 펼친 활약이 더 많은 조명을 받았다. 현역 시절에 유럽에 진출하지 않은 그는 1958년, 1962년, 그리고 1970년 차례로 브라질을 월드컵 우승으로 이끌었다.
페루 게레로 덴마크전 나서며 미이라들에 고마워할 이유
페루의 주장 파울로 게레로(플라멩구)가 17일 새벽 1시(한국시...- 코스타리카 vs 세르비아 승자는?
- 아르헨, 경기 하루 앞두고 선발 공개..'메시-아구에로 출격'
- 6전 6승,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 독일의 1차전 걱정
- 마르셀로, 스위스전에서 ‘브라질 주장 완장’ 찬다
- 연도
- 우승
- 준우승
- 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