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규 1경기 7세이브“외신 반응 살펴보니…”
2014-06-28 출처: 헤럴드경제
한국-벨기에 전에서 월드컵 첫 무대를 가진 김승규 골키퍼에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한국 대표팀은 27일(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벨기에에 0-1로 패했다.
경기에는 패했지만 놀라운 선방으로 차세대 골키퍼의 면모를 보여준 김승규의 활약은 인상적이었다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날 벨기에 전에서 김승규는 한차레 실점했지만 7차례 유효슈팅을 막아내며 선방했다. 이에 FIFA는 홈페이지 라이브 문자중계 중 김승규의 선방에 ‘굿세이브’라는 칭찬 글을 남겼다.
영국 언론 ‘텔레그래프’는 “한국의 젊은 골키퍼(김승규)가 벨기에를 고전하게 했다”며 “‘빅유닛’이 나타났다. 쿠르투아 못지 않은 멋진 플레이였다”고 극찬했다.
김승규는 경기 종류 후 인터뷰에서 “초반을 잘 넘겨야겠다고 다짐했고 전반을 무실점으로 마쳤지만 후반에 제 실수로 실점하게 돼 죄송하다”고 전했다.
김승규 1경기 7세이브와 외신 반응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승규 1경기 7세이브, 외신 평가처럼 선방했다" "김승규 1경기 7세이브, 외신이 안전한 손이라고 하더라" "김승규 1경기 7세이브, 다음 월드컵에서도 볼 수 있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페루 게레로 덴마크전 나서며 미이라들에 고마워할 이유
페루의 주장 파울로 게레로(플라멩구)가 17일 새벽 1시(한국시...- 코스타리카 vs 세르비아 승자는?
- 아르헨, 경기 하루 앞두고 선발 공개..'메시-아구에로 출격'
- 6전 6승,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 독일의 1차전 걱정
- 마르셀로, 스위스전에서 ‘브라질 주장 완장’ 찬다
- 연도
- 우승
- 준우승
- 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