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규,인터뷰 중 눈물"제 실수로 실점, 죄송"
2014-06-27 출처: 스포츠조선‘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인터뷰 중 눈물 "제 실수로 실점, 죄송"
월드컵에 첫 출전한 골키퍼 김승규가 경기 후 가진 인터뷰에서 아쉬움의 눈물을 흘렸다.
축구 대표팀은 27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코린치앙스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10명이 뛴 벨기에를 상대로 후반 33분 얀 페르통언(토트넘)에게 결승골을 허용하며 0대1로 패했다. 이로써 한국은 1무 2패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특히 16강 진출과 1승에는 실패했지만 김승규는 자신의 첫 월드컵 데뷔전임에도 불구하고 수차례 선방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경기 후 김승규는 인터뷰를 통해 "어떤 마음으로 경기를 준비해야 하는지 알고 있어 큰 어려움은 없었다"라며 "경기 초반을 잘 넘기자는 계획이 잘 맞아 떨어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세 번째 경기에 나가서 긴장됐다. 후반전 실점은 내 실수로 했다"고 자책하며 눈물을 글썽이기도 했다.
또 "관중도 많고 벨기에 선수들이 이름만 대면 알 선수들이 많아서 긴장을 했는데 막상 해보니 똑같은 선수였다. 가장 아쉬웠던 경기는 2차전이었다"며 알제리전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월드컵은 경험 쌓는 대회가 아닌 완벽하게 준비해서 최고의 실력을 보여야 하는 대회다"며 "나는 오늘 경기를 경험이 아닌 실패로 생각하겠다. 다음 월드컵 때는 최고의 컨디션으로 나서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많은 네티즌들은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인터뷰에 "대한민국 벨기에전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인 것은 바로 김승규입니다",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골키퍼, 정말 멋있었습니다", "대한민국 벨기에 김승규, 이렇게 큰 무대에서 완전 큰 활약을 하셨군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페루 게레로 덴마크전 나서며 미이라들에 고마워할 이유
페루의 주장 파울로 게레로(플라멩구)가 17일 새벽 1시(한국시...- 코스타리카 vs 세르비아 승자는?
- 아르헨, 경기 하루 앞두고 선발 공개..'메시-아구에로 출격'
- 6전 6승,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 독일의 1차전 걱정
- 마르셀로, 스위스전에서 ‘브라질 주장 완장’ 찬다
- 연도
- 우승
- 준우승
- 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