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협회, "스콜라리 접촉설 사실무근"... 신태용 재계약 여부 우선
2018-07-04 출처: OSEN
"신태용 감독 재계약 여부 결정이 먼저".
글로부 에스포르테는 4일(한국시간)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한국이 스콜라리 감독을 차기 사령탑 후보로 점찍고 의견 조율 중이다. 조만간 스콜라리 감독에게 공식적으로 영입 제의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콜라리 감독은 지난 2002 한일 월드컵에서 브라질의 우승을 이끈 세계적인 명장이다.
현재 국내 에이전트가 스콜라리 감독측과 협상을 벌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축구협회가 현재 스콜라리 감독 영입에 대한 준비 단계도 시작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축구협회는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일각에서 제기된 스콜라리 접촉설은 사실무근임을 밝힙니다"라고 전했다. 말 그대로 아직 신태용 감독의 연임 여부도 결정되지 않은 상황이라는 것. 신 감독의 행보가 결정되어야 스콜라리 감독 혹은 다른 외국인 감독 선임에 대한 고민을 시작할 수 있다는 말이다.
현재 축구협회는 감독 선임위원회가 개최되지 않았기 때문에 새로운 감독 선임 계획 및 접촉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말이다.
축구협회 조준현 팀장은 "감독선임위원회를 통해 일단 신태용 감독의 재계약 여부가 결정나야 한다.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 새로운 감독 접촉은 어려운 일"이라고 냉정하게 설명했다.
페루 게레로 덴마크전 나서며 미이라들에 고마워할 이유
페루의 주장 파울로 게레로(플라멩구)가 17일 새벽 1시(한국시...- 코스타리카 vs 세르비아 승자는?
- 아르헨, 경기 하루 앞두고 선발 공개..'메시-아구에로 출격'
- 6전 6승,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 독일의 1차전 걱정
- 마르셀로, 스위스전에서 ‘브라질 주장 완장’ 찬다
- 연도
- 우승
- 준우승
- 3위